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동유럽여행] 2. 슬로베니아


[동유럽여행] 2. 슬로베니아

블레드성과 호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머니께서 다녀오신 
[동유럽여행] 2. 슬로베니아
블레드성과 호수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블레드성과 호수는 블레드라는 마을안에 위치 해있으며 블레드는 슬로베니아의 북서부, 어퍼카르니올라 주에 속한 마을로 알프스 산맥에 위치하고 있다. 동명의 지방 자치 지역인 블레드의 행정 중심지이다.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블레드 호수(Blejsko jezero)가 있다. 산으로 둘러 싸인 빙하호()인 블레드 호수의 한 가운데에는 블레드 섬이 있으며 이 섬에는 15세기에 지어진 성모 마리아 교회가 있다. 이 교회 내부는 1470년에 제작된 고딕 양식의 프레스코화로 장식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의 가구들이 보존되어 있다.
블레드 호수와 인근의 트리글라브 국립 공원(Triglav National Park)에서 트레킹과 하이킹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이 마을을 거쳐 가기도 한다. 또한, 크렘나 레지나(Kremna rezina)라고 하는 슬로베니아식 바닐라 크림 케이크가 이 지역의 명물로 알려져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레드 [Bled] (두산백과)

블레드호수

이 호수는 빙하기에 형성된 호수입니다.
길이는 2,120m(6,960ft)이고 폭은 1,380m(4,530ft)이며 최대 깊이는 29,5m(97ft)이며 가운데 작은 섬이 있습니다.
호수는 산과 숲으로 둘러싸여있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고 Zaka Valley는 호수의 서쪽 끝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블레드호수는 모터배를 사용할 수 없으며, 자연 그대로 오염이 없도록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섬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노 젓는 배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 뿐입니다.^^

블레드 성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성으로, 1081 기증 문건에서 처음 언급되었습니다.
빙하 호수 위로 130미터 가파른 절벽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블레드 호수는 블레드와 슬로베니아의 상징이며 낭만적인 섬과 교회에 대한 극적인 배경을 이룬 성의 이미지는 수세기 동안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곳입니다.
캐슬 테라스에서는 호수와 섬의 장엄한 전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레체와 라도브리지카가 있는 데젤라지역과 카라반케와 줄리안 알프스 산맥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화원간식] 유니토스트

[화원간식] 유니토스트 안녕하세요~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화원 이진캐스빌 상가에 있는 유니토스트 입니다~~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싶었는데 마땅히 생각나는게 없어서 고민고민 하다가 갑자기 생각난 집 밑에 있는 토스트집 유니토스트!!! 이삭토스트는 많이 먹었지만 다른 토스트는 처음으로 먹었습니다. 나의 후배 찬호와 유니토스트 사기 내기를 해서 접전끝에 승리를 차지해서 먹으러 왔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은 저렴했고 양은 많았습니다 ㅋㅋ 맛도 맛있고 간단하게 먹을거 찾을때는 한솥, 봉구스밥버거, 베이글, 유니토스트를 자주 이용해야겠습니다^^ 유니토스트 기본은 버터기름에 구운 식빵에 계란과 햄, 치즈, 야채 각종 소스를 넣어서 만들어 먹습니다.  [화원간식] 유니토스트 강력추천 데쓰요^^

한국 대구 진천먹자골목 육회, 생고기 맛집 송학구이!!!

한국 대구 진천먹자골목 육회, 생고기 맛집 송학구이!!!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얼마전 회식때 먹은 한국 육회와 생고기를 포스팅할꺼에요~~개인적으로 육회는 엄청나게 좋아하지만 생고기는 비교적 맛있으나 먹을 기회가 적었습니다. 1차로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곳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고 배가 부르기에 간단하고 맛있는 안주를 찾다가 가게된 상인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송학구이!! 평일이었는데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위 사진은 생고기와 간, 천엽 밑반찬과 맥주 입니다. 생고기가 신선하니 맛있었고 소스도 엄청나게 맛있었습니다^^ 간과 천엽은 먹지않았습니다 ㅋㅋ 위 사진에서 배와 같이 있는 것이 육회입니다. 육회는 따로 장이나 소스 없이 바로 배와 곁들여 먹으면 맛있는데 보통 육회는 냉동고기를 쓰는데 얼지않아서 부드럽고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대구화원초등학교 축구부 회식 [대왕숯불왕갈비:삼겹살]

대구화원초등학교 축구부 회식  [대왕숯불왕갈비:삼겹살] 오늘은 오랜만에 휴식을 취하는 일요일 입니다. 그래서 늦게까지 푹~자고 포스팅을 하는데요~너무 좋습니다^^ 오늘 하려고 하는 이야기는 어제 있었던 대구화원초등학교 축구부 제자들의 회식을 써보려고 합니다. 1년동안 고생많았고 2019년도에도 힘내서 열심히 하자고 교장선생님께서 특별히 회식을 추진해 주셨습니다. 음식은 화원에 위치한 대왕숯불왕갈비에서 삼겹살과 된장찌개, 밥을 먹었습니다^^ 우리 2.3학년 귀여운 아이들 테이블입니다. 어찌나 쫑알쫑알 말을 많이 하던지 삼겹살이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많이 먹고 무럭무럭 자라렴~근데 너네가 6학년이 되지않았으면 좋겠다ㅜㅜ그럼 내 나이가.......ㅋㅋㅋㅋ 개인 일정때문에 참석하지 못하신 교장선생님을 대신하여 감독님께서 좋은 말씀을 해주시고 맛있게 고기를 먹었습니다. 어찌나 잘먹던지 보기만해도 배가 불렀습니다^^ 확실히 잘때랑 먹을때가 제일 예뻐보이는 것은 기분탓이겠죠???ㅋㅋㅋㅋㅋ 이 사진은 삼겹살을 먹으러 가기전 오전훈련때 인데요~ 졸업생 형아들이 놀러와서 1대1로 저학년 아이들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기술들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졸업생도 재학생도 2019년도에도 아프지말고 더욱더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갔으면 좋겠다 ㅋㅋㅋ (벌써 일요일이 끝나간다니........다들 파이팅입니다^^)